온라인상담(공개)

점막하근종 문의드려요

뽀또니 1 19 09.14 15:06

안녕하세요 선생님! 7년 전에 임신이 잘 안될 때 선생님이 지어주신 한약 먹고 건강한 남자아이를 출산 했습니다.

그때도 자궁 근종이 작은거 몇 개 있었는데 아무 탈 없이 자연분만 잘 했고, 산후 보약도 해주셨지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낳고 3년차에 친정아빠 친구분께서 지어주신 녹용이 들어간 한약을 먹고 나서 점막하근종이 생겨서(크기가 많이 큰건 아닙니다.) 생리량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이게 자궁내막을 밀어서 피가 많이 난다고 하네요. 하루~ 이틀 가까이는 오버나이트를 써도 세시간이면 새버릴 정도에요.

 산부인과에서는 제가 특별히 큰 불편만 없다면 폐경때까지 기다려도 괜찮다고는 합니다. 그런데 체중도 적게 나가고 기운도 없는 저같은 사람이 피를 많이 흘리는게 좋지 않을 것 같아 수술도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 참입니다.

 일단 기운이 없어서 친정 엄마가 젊으셨을 때 효과 봤다는 흑염소진액을 구해놨는데 이걸 먹어도 근종이 커지거나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저 같은 상태는 근종을 수술하는게 좋을지 한약치료를 받는게 좋은지 선생님 의견은 어떠신지요? (출산 전에 자연유산이 한번 되어 수술받고 그 때도 선생님 한약을 먹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최고관리자 09.14 15:22
안녕하세요. 원장 이종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근종이 의심될경우 녹용은 처방을 하지 않습니다.
흑염소 진액도 여성호르몬 관련 종양이 있는 경우에는 금하라고 설명합니다.

근종을 치료하는 한약 처방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많이 불편하시다면 시간되실때 내원하셔서 처방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잊지않고 연락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