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임신
난임(難姙) 진료를 한지 십여 년째. 그 동안 다양한 원인으로 난임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진료 해왔고, 숱한 사연으로 마음 아파하는 분들을 만났습니다. 조기 폐경으로 더 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찾아오신 분, 과거 유산 후 몸조리를 잘못해 불임이 되었다고 스스로를 자책하시는 분, 남편의 원인으로 아예 임신 시도를 포기하신 분.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의 절실함을 알기 때문에 난임을 극복하기 위해 진심으로 진료하며, 연구를 계속해왔습니다.

처음 난임 판정을 받은 부부들 대부분이 ‘난임. 설마 내가?’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꾸준히 운동을 하거나 건강관리를 하지는 않았지만, 크게 별 탈 없는 생활을 해왔고 건강만큼은 남다를 바 없다고 생각했는데 난임이라니. 아이를 갖지 못한다는 생각에 앞이 막막하고 덜컥 겁부터 나는 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처음 임신을 하는 시기도 늦어지고,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환경의 영향으로 일곱 쌍 중 한 쌍의 부부가 난임을 겪고 있습니다. 식습관과 생활환경 등의 변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난임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있으니, 난임 판정을 받았다고 해서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생길까?’하고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몸의 환경을 바꾸고, 기운을 다스리면 난임은 극복할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한 부부가 1년이 지나도록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였다면, 임신이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전에는 3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으면 불임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였는데, 요즘은 그 기간이 단축되어 1년 정도를 자연임신시도 기간으로 보고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으면 다양한 난임 검사를 받게 됩니다. 마음이 급한 부부는 서너 달 만에 임신이 안되면 다양한 검사를 받기도 하는데 그렇게 까지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젊은 부부의 경우 임신을 적극 시도하게 되면 6개월 이내에 임신이 되기 마련입니다. 임신이 되지 않으면 일단 난임을 의심해보게 되며, 진맥을 했을 때 난임 상태로 판명이 나면 기존의 패턴으로 임신을 시도해서는 향후 6개월 이내 임신 확률이 높지 않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적극 임신이 되도록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임신이 잘 되지 않는 원인을 분류해보면 선천적으로 월경기능에 문제가 있어 월경이 아예 없는 경우(폐경)로 이런 경우는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자궁이나 나팔관, 난소 등에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월경 주기와 월경의 색과 양 등의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게 되어 임신이 잘 되지 않은 상태로, 이런 경우는 치료를 받으면 임신이 충분히 가능하게 됩니다.

임신 노력이 1년 이상 경과했을 때 임신이 되지 않게 되면 난임 검사를 받게 되나, 검사를 하더라도 특별한 원인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원인 불명의 난임’으로 현대의학적으로 마땅한 치료방법을 찾기 어렵습니다. 원인 불명의 난임으로 진단을 받게 되면 한의학의 도움을 같이 받는 것이 임신의 성공에 도달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원인 불명이란 현재까지의 검사상 정상 범주로, 실은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정확하겠습니다. 원인 불명의 난임은 대개 수정은 되지만, 착상이 되지 않아 임신으로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임신을 위해 시험관 시술을 받더라도 착상이 되지 않아 이식 후 피검사를 하게 되면 임신 수치가 낮게 나오며 바로 월경으로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런 상황은 원인 불명의 난임에서 종종 접하게 됩니다.
  •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는 자궁의 임신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처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난임의 경우 자궁 스스로 임신을 거부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수술이 잦은 경우나 혹은 고령임신의 범주에 속하는 경우, 혹은 유산이 잦은 경우에는 자궁 내 환경이 정자가 생존하기 어렵게 만들거나 가까스로 수정이 되어도 수정란이 착상이 되지 않도록 거부를 하기도 합니다. 혹은 착상이 되더라도 수정란을 항원으로 인식하게 되면 더 이상 임신으로 진행이 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처럼 면역과 관련된 경우, 자궁의 상태를 항노화시켜주거나 혹은 기혈의 순환과 음양의 균형을 맞게 처방을 하게 되면 자궁이 임신을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로 개선시킬 수가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임신이 불가능한 경우가 아닌 기능적인 난임 부부라면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약재 사진
  •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는 우수재배산지에서 GAP농법 등의 선진기술로 수확하는 청정한약재 중 광명당제약회사의 품질검사를 통과한 한약재만을 전량 사용하고 있습니다.
  • - 경기도 이천의 일조량이 많고 물 빠짐이 좋은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되는 약재 황기입니다.
    - 저온순환건조방식으로 건조하여 특유의 단맛과 향이 풍부한 약재입니다.
  •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의 난임치료
  • 난임치료 한약은, 개별 진료를 통해 개인의 체질, 식사, 생활습관, 직업, 환경 및 내분비관계, 월경, 월경통, 월경불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처방이 됩니다. 각각의 병증이나 개인에 맞게 맞춤 조제된 임신 한약은 몸의 균형을 잡아 임신 기능을 다스려줘 자궁을 비옥하게 만들고 자연적인 배란과 착상, 그리고 임신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 인공수정, 시험관 아기 등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에도 한의원 치료와 병행하면 임신성공률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경우에는 정자의 활동성이 적거나, 그 수가 적은 경우가 많은데 이 역시 한약으로 효험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난임은 그 원인만 잘 찾아내고, 부부 건강을 챙긴다면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난임이라고 하더라도 부부가 함께 편안하고 안정된 마음을 가지고 서로 깊은 사랑으로 돌보면서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 난임 치료를 꾸준히 받는다면 원하는 아기탄생을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요?
품질검사성적서 사진
  •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 사용하는 모든 약재는 철저한 품질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 이종훈여성한의원에서는 국가인증 연구개발센터의 엄격한 약재품질 검사기준을 충족하는 우수한 의약품용 한약재만을 사용함으로써 중금속과 잔류농약으로부터 안전합니다.